편집 12.18 (화) 16 : 51
즐겨찾기추가
헤드라인뉴스전문뉴스활동ㆍ소식사설ㆍ컬럼 등동영상데이터베이스고객센터
운영원칙
1. 실명제 정부 방침
10만명 이상 접속 사이트에 한해서 본인확인제를 실시했으나, 2012년에 헌법재판소에서 그 부분을 삭제했고, 2014년 5월 정통법(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에 의해서 본인 확인 항목이 삭제되었습니다. 현재 본인 확인은 국가기관이나 공공기관 등에서 본인 확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익명 댓글 작성 권한
한국자동차기술신문은 2015년 10월 5일자로 회원제 운영을 철회하면서 로그인 없이 뉴스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자동차기술신문 뉴스 사이트 댓글 이용은 누구나 가능하며 실명이 아닌 익명으로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3. 게시글 삭제
다음에 해당하는 게시글은 내용 일부, 또는 전체에 대해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 개인 정보 (실명, 상호명, 사진,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유포
- 확인되지 않은 소문 유포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범죄 행위와 관련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 욕설 또는 게시글 도배 행위
- 상업성 광고글 (돈 벌기 사이트, 경품 지급, 상품 광고, 사이트 홍보, 윤락행위·원조교제 알선)
-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글
- 저작권이 침해된 경우
- 권리를 침해당한 당사자가 직접 삭제를 요청한 경우
-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글

4. 이용제한
삭제 기준에 해당하는 내용을 반복해서 게시하거나 타인의 게시글에 허위신고를 하는 사용자는 단계별로 글쓰기 및 추천활동에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5. 댓글 '임시 조치'
2007년 7월 27일부터 시행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2 (정보의 삭제요청 등)에 따라 권리침해 여부 판단이 어렵거나 이해당사자간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글 접근을 30일 동안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 (임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신고된 게시글은 임시 접근 금지 조치되며, 해당 게시판에 임시 접근금지 조치내용이 공지됩니다.

→ [신고된 기사의견입니다.] 로 표시됩니다.

공개된 게시글로 인해 피해를 입는 것으로 주장하시는 신청인께서는 관련기관에 심의 및 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해당 기관의 판단에 따라 명예훼손 여부가 결정되면 문제가 되는 게시글은 영구 삭제되며 삭제 조치 내용이 공지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뉴스
종합
  • 등록된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저작권안내| 댓글운영원칙